행복스토리

페이스북트위터블로그카카오URL복사프린트하기
의 게시글 '구미강동병원 한난영 코디네이터, 2020 외국인 환자 유치 유공 표창받아….'에 대한 정보
구미강동병원 한난영 코디네이터, 2020 외국인 환자 유치 유공 표창받아….
등록일 2020.12.15 10:36:08
조회수 934
- 구미강동병원 의료관광 관련 표창- 보건복지부 장관상, 보건산업진흥원장 상에 이어 경북도지사 상까지 3번째 표창 수상

구미강동병원은 11일 경상북도가 주관한 '2020 의료관광사업 유공자 포상'에서 외국인 환자 유치 인프라 조성 및 편의 증대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중국 담당 한난영 코디네이터가 경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애초 본 행사는 ‘2020년 경상북도 의료관광사업 워크숍’ 행사 시 수여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사전에 계획되었던 행사를 취소하고 각 기관으로 표창패를 전달하였다.

경북도지사 표창을 받은 구미강동병원 한난영 코디네이터는 중국에서 서양의학 전공을 한 뒤, 대외적 통역업무를 10년 이상하였고, 그 능력을 인정받아 2015년 6월에 구미강동병원 국제진료팀 중국어 통역사로 입사하였다.
통역사로 일하며 쌓아 온 통역 능력과 의학 지식, 마케팅 능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을 시작해 현재까지 성실하게 공무에 임하여 중국 시장 내 인프라 구축 및 중국인 환자 유치에 힘썼으며, 나아가 경북지역을 알리고, 한국의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알리는데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하였다.

구미강동병원 한난영 코디네이터는 "코로나 여파로 인해 외국인 환자 유치가 쉽지 않지만, 그동안의 노력을 한 번에 보상받고 인정받는 것 같아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경상북도 도지사 표창 수상을 발판삼아 더욱 적극적인 환자 유치는 물론 의료관광 산업을 지역 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일조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