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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게시글 '모든 기업에겐 고객가치가 필요하다. 고객가치를 위한 경영... 우리의 미래입니다.'에 대한 정보
모든 기업에겐 고객가치가 필요하다. 고객가치를 위한 경영... 우리의 미래입니다.
등록일 2020.03.20 16:22:02
조회수 1004

회사의 고객을 과소평가하고 있는가? 회사의 임직원은 절대고객 1순위다.

지금은 고객가치를 측정하고 관리하기 시작할 때다.


고객충성도 부문의 선두기업들이 탁월한 성과를 내기 위해 사용하는 네 가지 커다란 전략이 있다. 그들은 고객가치를 측정하는 시스템을 만들고, 이를 가능케 해줄 기술에 투자한다. 고객충성도를 구축하기 위해 디자인 사고를 활용하고, 고객 니즈를 중심으로 사업을 조직한다.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네 가지 전략

기업의 정보공개는 고객가치를 핵심으로 끌어올리는 데 필수적이다. 그런데 어떤 정보를 공개하기에 앞서, 그 정보를 어떻게 얻어내는지도 중요하다. 고객가치의 일관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해 기업들이 사용하는 네 가지 전략을 알아보자.

1. 견고한 고객가치 관리 프로세스와 도구를 개발하라

2. 충섬심을 얻기 위한 IT기술과 디자인싱킹 기법을 결합하라.

3. 고객 니즈를 중심으로 조직을 구성하라.

4. 고객충성도를 높이는 리더십을 보여라.


출처 프리미엄 경영 매거진 HBR 2020년 1-2월호


피터 드러커는 고객을 만들고 지키는 게 비즈니스의 진정한 목적이라고 말했다. 경영자들은 대부분 이 말을 이해한다. 하지만 실천하는 사람은 드물다. 이익에 대한 끊임없는 압력 때문에 그들은 종종 궁지에 몰린 느낌을 받는다. 제품의 품질을 희생하고, 서비스를 줄이고, 엄청난 수수료를 부과하고, 그렇지 않으면 고객을 속여서 단기이익을 내야 할 것처럼 느낀다. 이런 단기주의는 고객이 회사를 위해 만들어내는 가치를 떨어뜨리면서 그들의 충성심을 갉아먹는다.



세부내용 보기 ▼▼▼▼▼

https://www.hbrkorea.com/article/view/atype/ma/article_no/1481/page/3

https://blog.naver.com/businessinsight/221860207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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