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페이스북트위터블로그카카오URL복사프린트하기
의 게시글 '경북북부 근로자건강센터-대한주택관리사협회 업무협약 체결'에 대한 정보
경북북부 근로자건강센터-대한주택관리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15.06.05 16:18:13
조회수 4697
분 류 뉴스

경북북부 근로자건강센터-대한주택관리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경북북부 근로자건강센터(센터장 유재영)와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경북도회 서부지부(지부장 김원경)는 6월 5일(금)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경북도회 사무실에서 아파트 건물관리 종사자의 업무상 질병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근로자건강센터 소개 및 아파트 건물관리 종사자 건강관리 프로그램에 대해서 설명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경북도회 서부지부 관할지역 아파트 경비원, 미화원, 시설관리원 등은 뇌심혈관질환 및 근골격계질환예방, 직무스트레스 관리, 건강상담 등 업무상질병 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직업건강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게 됐다.

아파트 등 건물관리 업종은 타 업종에 비해 50세 이상 장년근로자와 여성근로자가 대다수여서 뇌심혈관질환 및 근골격계질환 발병 위험이 높다.

또한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고객상대로 업무를 하고 있는 감정노동 근로자들에 대해 스트레스 등 건강장해로부터 보호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유재영 경북북부 근로자건강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아파트 건물관리 종사자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직업병 및 산재를 예방하여 근로자의 건강보호 및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원경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경북도회 서부지부장은 “건강프로그램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근로자들이 센터가 제공하는 다양한 건강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북부 근로자건강센터는 고용노동부와 산업안전보건공단의 위탁사업으로 구미강동병원이 운영하고 있으며 소규모 사업장 근로자, 일용직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무료로 직업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이다.

 

경북북부 근로자건강센터-대한주택관리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첨부 이미지
경북북부 근로자건강센터-대한주택관리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첨부 이미지
경북북부 근로자건강센터-대한주택관리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첨부 이미지
첨부#1 업무협약(1).JPG [용량:0Byte]
첨부#2 업무협약(1).jpg [용량:0Byte]
첨부#3 업무협약(2).jpg [용량: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