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페이스북트위터블로그카카오URL복사프린트하기
의 게시글 '제2회 새로운 척추내시경수술법(UBE) 세미나 및 시연회 개최'에 대한 정보
제2회 새로운 척추내시경수술법(UBE) 세미나 및 시연회 개최
등록일 2014.12.31 09:35:15
조회수 6495
분 류 뉴스

구미강동병원에서는 제2회 새로운 척추내시경수술법(UBE) 세미나 및 시연회를 20141226(), 27() 이틀간 국내외 척추권위자들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새로운 척추내시경수술법(UBE) 세미나는 201312월에 처음으로 개최되었고, 일본 최고 척추병원 아이치 스파인 인스티튜트(Aichi Spine Institute) 설립자인 후지오 이토 박사와 국내 척추권위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었다.


이 행사는 세계최초로 개발된 새로운 척추내시경수술법(UBE)의 세미나와 시연회를 개최하여 경상북도 의료관광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의 높은 의료수준을 널리 알리며 전 세계에 경상북도의 위상을 높이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새로운 척추내시경수술법(UBE)는 구미강동병원 척추센터(센터장 손상규)에서 개발되어 디스크뿐만 아니라 일반척추내시경으로는 수술하기 어려운 척추질환도 수술이 가능한 수술법이다.


뿐만 아니라 최소침습방식으로 수술상처가 뜸 자국 정도로 거의 없고 기존 방식에 비해 수술시간이 짧고 출혈과 합병증이 거의 없다는 가장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개최된 제2회 새로운 척추내시경수술법(UBE) 세미나는 척추내시경수술법에 대한 케이스 리포트 및 세미나와 수술시연회를 주제로 양일간 진행되었으며, 수원 윌스기념병원, 진주바른병원, 바로세움병원 등 국내 유수의 병원 대표자들 및 척추수술 전문의들 14여명과 최근 의료연수중인 몽골 다르항시립병원 의사 1명이 참여하였다.


구미강동병원은 구미시 인동에 위치한 종합병원으로 16개 진료과와 214병상 규모, 40여명의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되어 건강검진과 척추관절 질환 치료에 특화되어 있으며 2013년 경북 의료관광 우수병원으로 지정된바 있다.


이 행사를 계기로 지역 의료발전을 선두하고, 경상북도 의료관광의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여 국제적인 병원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제2회 새로운 척추내시경수술법(UBE) 세미나 및 시연회 개최 첨부 이미지
제2회 새로운 척추내시경수술법(UBE) 세미나 및 시연회 개최 첨부 이미지
첨부#1 DSC08771.JPG [용량:0Byte]
첨부#2 DSC08836.JPG [용량:0Byte]